작성일 : 14-09-02 13:53
[파라모터] 파라모터에 대한 궁금증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533  
파라모터에 필요한 장비구입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파라모터는 모터에 파라글라이더(캐노피)가 부착된 것이므로 모터의 경우 300~800만원대이며 전용 캐노피는 400만원대이다. 이밖에 머리 보호를 위한 헬멧이 20만원대이며, 방한과 보온을 위한 비행복은 20만원대 이밖의 보조낙하산, 무전기, 귀마개가 부착된 헤드셋, 발목보호를 위한 비행화는 모두 20~30만원대이다.

파라모터로 비행하기 좋은 여건은 무엇인가요?
파라모터는 지상에서 이륙하고 그 상공에서 비행하게 됨에 따라 가능한 한 주변이 확 트인 해안 인접지 등 풍향. 풍속의 변화가 적은 지역이 좋다. 아파트 밀집지역, 대형 공사장, 산이나 구조물이 둘러있는 밀폐 지역 등은 바람이 적고 시야를 확보하지 못해 비행에 적합하지 못하다. 또한 이륙 및 착륙을 위하여 장애물이 없고 이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비행자가 심리적으로 불안하지 않도록 비행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행중에 엔진이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비행중에 엔진의 고장은 일반적으로 예상하지 못할 때에 발생되기 때문에 비행자를 당황하게 한다. 엔진 정지의 원인으로는 기계의 파손 또는 결함, 미숙한 조종등이 있으며 평소에 철저한 관리로 고장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비행중에 엔진 고장의 징후를 발견한 비행사는 엔진의 파워를 줄이고, 조종줄을 이용해 자세를 바로 잡아주어야 한다. 또한 바위, 울창한 숲 등 착륙이 어려운 지역은 피하고 논이나 밭 등 확 트이고 착륙할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서 비상 착륙을 하는 것이 좋다.